Untitled Document
[답변] Nikon F601QD 사용해보신 분들께
포토닥터 2001.11.02 1560
안녕하세요. 포토닥터입니다.
친구분께서 카메라를 그냥 주셨다고요?
정말 좋은 친구분 두셨네요... ^^;;;
제가 정문이님의 질문을 보고 F601의 매뉴얼을 찾아 보았으나 찾기가 쉽지 않는군요.
간단하게 F601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저도 예전에 601을 썼던 기억을 곰곰히 되살리며...)

우선 모델명 F601QD에서 QD는 날짜기록기능이 있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뒷면에 보면 날짜를 세팅 할 수 있게 되어 있을겁니다. 1990년에 나온 기종으로서 그 당시 많이 쓰이던 F801에서 몇가지 고급 옵션을 뺀 마이너 기종 정도 됩니다.
(당시의 니콘 최고기종이 F4이고 그 다음 서브기종이 F801이고 그 다음이 F601입니다. 지금은 F5와 F100, F80 정도의 관계라고 할까요?)
마이너 기종이라고 표현해서 절대로 뒤떨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인 카메라의 기능은 당연하고 별도의 AF, AE lock 스위치 노출보정, 모터드라이브, 브라케팅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노출 방식도 니콘의 5분할 측광, 중앙중점, 스팟측광등 다양한 노출측정 모드가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에 저렴한 가격으로 저 역시 애용하던 카메라로 기억됩니다.
다른 카메라에 비교해서 별다른 큰 다른 특징은 없고(뭐 어느 카메라는 별날 수 있겠습니까? ^^;;) 그냥 쓰면서 손에 익히는게 좋을 듯 합니다.
다만 나온지 10여년이 지난 카메라라 요즘 카메라에 비해 AF 속도가 떨어지고 소음이 큰게 단점이라고 할까요?
친구에게 얻은 카메라를 잘 활용하셔서 좋은 사진을 찍어 보세요.
언제나 사진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면 포토닥터에게 문의하세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의견등록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6,823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