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õ Ã¥! ¡ºÆ÷½ºÆ®ÈÞ¸Ó´ÏÁòÀÇ ¼¼ È帧 ¡ª ij¼­¸° ÇìÀϽº, ij¸® ¿ïÇÁ, ±×·¹À̾ö Çϸա» À̵¿½Å ÁöÀ½
µµ¼­ÃâÆÇ°¥¹«¸® 2023.01.02 60










ÁöÀºÀÌ
À̵¿½Å Dongshin Yi
Çѱ¹¿Ü±¹¾î´ëÇб³¿Í ¹Ì±¹ Texas A&M ´ëÇб³¿¡¼­ ¿µ¹®ÇÐ ¼®¹Ú»ç¸¦ ÃëµæÇÑ ÈÄ¿¡ 2010³âºÎÅÍ ¼­¿ï´ëÇб³ ¿µ¾î¿µ¹®Çаú¿¡¼­ ±³¼ö·Î ÀçÁ÷ ÁßÀÌ´Ù. Æ÷½ºÆ®ÈÞ¸Ó´ÏÁòÀ» ¿¬±¸ÇÏ°í ¹Ì±¹Çö´ë¼Ò¼³°ú SF¼Ò¼³À» ÁÖ·Î °¡¸£Ä£´Ù. 2019³âºÎÅÍ´Â ‘Àΰ£-µ¿¹°¿¬±¸ ³×Æ®¿öÅ©’¸¦ ±¸¼ºÇÏ¿© »çȸÇÐÀÚ, ¼öÀÇÇÐÀÚ, ÀηùÇÐÀÚ µî°ú ÇÔ²² Àΰ£-µ¿¹° °ü°è¸¦ ¿¬±¸ÇÏ°í ÀÖ´Ù. Àú¼­·Î A Genealogy of Cyborgothic : Aesthetics and Ethics in the Age of Posthumanism (2010), ¡ºÆ÷½ºÆ®ÈÞ¸Ó´ÏÁòÀÇ ¼¼ È帧 : ij¼­¸° ÇìÀϽº, ij¸® ¿ïÇÁ, ±×·¹À̾ö Çϸա»(2022), ¡ºSF, ½Ã´ëÁ¤½ÅÀÌ µÇ´Ù : ³¸¼± ¼¼°è¸¦ »ó»óÇÏ°í Çö½ÇÀÇ ´äÀ» ã´Â ¹®ÇÐÀÇ Èû¡»(2022), ¡º´Ù¸£°Ô ÇÔ²² »ì±â : Àΰ£°ú µ¿¹°¡»(2021), ¡ºµ¿¹°ÀÇ Ç° ¾È¿¡¼­ : Àΰ£-µ¿¹° °ü°è ¿¬±¸¡»(°øÀú, 2022), ¡ºÆ÷½ºÆ®ÈÞ¸Ó´ÏÁòÀÇ ÀïÁ¡µé¡»(°øÀú, 2021), ¡º°ü°è¿Í °æ°è : Äڷγª ½Ã´ëÀÇ Àΰ£°ú µ¿¹°¡»(°øÀú, 2021), ¡º21¼¼±â »ç»óÀÇ ÃÖÀü¼± : Àü Áö±¸Àû °øÁ¸À» À§ÇÑ »çÀ¯ÀÇ ´ëÀüȯ¡»(°øÀú, 2020) µîÀÌ ÀÖ°í, ¿ª¼­·Î ¡º°¥¶óÅ×¾Æ 2.2¡»(2020)°¡ ÀÖ´Ù.

¡¡

±¸ÀÔó
 
¿Â¶óÀμ­Á¡ / Àü±¹´ëÇü¼­Á¡ 
¾Ë¶óµò¡¡ ±³º¸¹®°í¡¡ YES24¡¡ ÀÎÅÍÆÄÅ©¡¡ ¿µÇ³¹®°í¡¡ ºÏ½º¸®ºê·Î(¿ÀÇÁ¶óÀÎ)
 
Áö¿ª¼­Á¡ 
[¼­¿ï]¡¡ ±×³¯ÀÌ¿À¸é¡¡ Ç®¹«Áú¡¡ ´õºÏ¼Ò»çÀ̾îƼ¡¡ »êÃ¥ÀÚ 
[±¤ÁÖ]¡¡ Ã¥°ú»ýÈ° 
[ºÎ»ê]¡¡ ºÎ»êµµ¼­¡¡ ¿µ±¤µµ¼­ 
[ºÎõ]¡¡ °æÀι®°í 
[Á¦ÁÖ]¡¡ Á¦ÁÖÇ®¹«Áú¡¡
¡¡
¸ÞÀϸµ ½ÅûÇϱ⡡ https://bit.ly/3GtPbQm

ÀÇ°ßµî·Ï
µî·ÏµÈ ÀÇ°ßÀÌ ¾ø½À´Ï´Ù.
 ±¹³» ÃÖ´ëÀÇ »çÁøÀü¹® Æ÷ÅлçÀÌÆ®ÀÎ ¾ÆÀÌÆ÷½º À¥Áø¿¡¼­´Â °¢ ¹Ìµð¾î¿Í È­¶ûÀÇ Àü½Ã´ã´çÀÚ, ÇÁ·Î»çÁø°¡, Àü±¹ÀÇ °¢ ´ëÇÐ »çÁøÇаú ±³¼ö ¹× Àü°øÀÚ, ¹Ì¼ú°è¿Í ±¤°í µðÀÚÀΰè, ÃâÆÇ ÆíÁýÀÎ,  ÀÇ»ç, º¯È£»ç µî Àü¹®Á÷ Àλç, ±¹³» À¯¼ö ±â¾÷ÀÇ ÃÖ°í°æ¿µÀÚ¿Í ÀÓ¿ø, »çÁøµ¿È£ÀÎ µî 27¸¸6,789¸í¿¡°Ô »çÁø¹®È­¿¡ °üÇÑ À¯ÀÍÇÑ Á¤º¸µéÀ» Á¦°øÇÏ°í ÀÖ½À´Ï´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