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필터~
포토닥터04 2003.04.28 2151

크로스 답변에 감사합니다.
빠른 이해가 되어서 촬영할 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질문이 하나 더 있는데요!
소프트 필터 대용으로 촬영시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소품이 있을까요?
암실 작업을 할 때도 담배 비닐 포장을 이용해 소프트 현상을 한적이 있는데요.
그 것 처럼 렌즈앞에 투명 비닐을 데고 찍어도 소프트 효과를 얻을 수 있나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Re :
안녕하세요.
덕분에 행복한 하루가 되는 것 같군요
소프트 필터에 대해 문의하셨는데 사실 소프트 필터는 제품으로 나온 것 말고도 다른 방법으로 충분히 그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 전부터 사람들이 말해왔던 방법에는 구겨진 비닐, 또는 스타킹(좀 팽팽하게 당겨야 하겠죠) 등이 있는데
스타킹의 경우에는 당기는 정도에 따라 소프트한 정도는 틀릴 수도 있고 또 갈색의 스타킹을 사용하면 약간의 색이 들어가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조그만 아크릴판을 구해 렌즈에 맞게 네모나게 잘라 이용했었는데 아크릴판에 머리에 뿌리는 스프레이를 적절하게 뿌리면 소프트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뿌리는 정도를 달리하면 포그 필터처럼 더 소프트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것도 저것도 없다면 순간적으로 입김을 불어서 소프트 효과를 내면 어떨까요*^^*
의견등록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6,790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