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고스트 이미지?
포토닥터01 2003.05.03 2175
안녕하세요!
예전에 했던 질문인데 답변을 받지 못해서요~
다시 한번 더 올려요
계속 질문해서 죄송합니다.ㅡ.ㅡㅋ

고스트 이미지라는 단어를 어느 책자에서
보게 되었는데요.
정말 묘한 현상이더라구요.
그책자에는 인위적으로 고스트이미지를 만들어지도록
별모양의 필터를 부록으로 넣어 두었는데요.
왜 필터에는 별모양이 하나인데
사진을 찍어 보면 별모양이 여러개가 되나요.
그것이 궁금하네요.
좀 복잡하게 얘기했지만
이해할수 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행운이 가득한 하루가 되세요~*






-------------------------

Re : 고스트 이미지(ghost image)란 렌즈의 어떤 부분에 강한 광선이 드렁와서 반사를 일으키는 현상으로, 문자 그대로 사진(필름)에 생기는 "유령" 같은 빛번짐을 말합니다. 빛의 방향, 강도, 그리고 렌즈 구성이나 조리개의 형태에 따라 고스트 이미지의 모양이나 번지는 효과가 달라집니다.
깨끗한 화면을 얻으려면 이 현상을 막아야 하는데, 가장 일반적으로는 렌즈 후드(빛 가리개)를 쓰는 겁니다. 간단하게는 촬영할 때 광선이 직접 렌즈에 닿지 않도록 손이나 반사가 안 되는 검은 종이 같은 것으로 렌즈를 가려주면 되는데요. 이때 잘못해서 렌즈를 가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강렬한 태양이 내리쪼이는 여름이나 모델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이런 고스트 이미지 효과를 의도적으로 이용하는 수도 있습니다. 인위적으로 그런 효과를 만들어내는 필터도 있구요. 재미 있긴 하지만 너무 재미를 붙이면 잔재주로 흐를 염려가 있으니 너무 자주 사용하시진 마십시오.
의견등록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6,790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