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질문이여??
포토닥터04 2003.05.21 1955
지금독일에 유학 나온상태인데
사진학과를 가려고하니 작품을 내야 하는데,,
요즘엔 디카가 잘 나와서 거의 필름카메라랑 비슷하다고 해서 렌즈교환되는 디카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머 작품내는데 문제가 있을까여??
혹시 전문가용 티카 좋은기종알고 계시면 알려주세여
그럼 감사합니다...
-------------------------

Re :
먼 곳에서 공부를 하고 계신데 답변이 늦어 정말 죄송합니다. 앞으로 빠른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디지털 카메라는 눈부실 정도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이제 웬만한 사이즈의 사진프린트에서 일반 필름사진과 디지털 사진의 결과는 거의 같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사진학과를 가신다고 하면 이제 디지털로 제작해서 가져가셔도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단 가실려고 하는 학교에서 디지털이 아닌 일반 필름으로 제작된 사진을 원할 경우에는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꼭 그 학교에 문의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디지털에서의 문제점은 꼭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그건 바로 모니터에서 보는 것 혹은 카메라에서 촬영한 내용과 실제 출력물간의 색이 서로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서로의 색상영역이 일치하지 않아서 일어나는 문제인데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활발히 그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현상소에서 노력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를 추천해달라고 하셨는데 이건 회사홍보와 관련된 부분이라 정확히 말씀은 못 드리겠고 단지 우리나라의 유명한 디지털카메라 리뷰사이트에 가서 본인이 사용할 수 있는 사양을 검색해 보시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잘 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디지털 카메라의 선택기준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가령 화소수가 얼마나 되며 어떤 종류의 ccd를 사용하는가 또는 ccd의 크기가 어느정도 되는지, 그리고 치우치는 색상이 없는지, 저장되는 포맷이 어떤 것이 지원되는지 등등등..

야후 코리아나 네이버 같은 곳에서 '디지털 카메라 리뷰'를 쳐 보세요. 그렇게 해서 몇군데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면 본인의 사양에 맞는 카메라를 구하실 수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좋은 학교에 들어가시기를 기원합니다.
의견등록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6,790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