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동물촬영
주병선 2003.07.24 2413
물개를 촬영한 적이있는데 ..
자연광에서 촬영하는것이 아니라 물개쇼를 하는 공연장에서 촬영을 하다보니 빛이 부족하여 스트로보를 사용했는데
물개가 너무 어둡게 나오더군요..
촬영할때 혹시나해서 +0.3~+0.7까정 오버해서 촬영했는데..

광고수업을 들을때 바닥에 벨벳을 깔고하면 벨벳은 100#37빛을 먹기때문에 반사가 없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물개도 벨벳과 비슷한 경우(빛을 흡수)라서 눈과 얼굴이 뭍혀보이는건가요

이럴경우엔 고감도를 사용하는게 나은거가요?..

스트로보를 사용하는것보다요?...

답변부탁드립니다..


-------------------------

Re :
검은 물체나 반대로 하얀 물체를 찍을 때는 노출을 보정해야 합니다. 보통 화면에 검은 부분이 많은 장면을 카메라의 자동노출에 맡겨서 찍으면 사진이 너무 밝고 힘이 없이 나오고, 반대로 흰 눈처럼 전체가 하얀 장면을 찍으면 눈이 어둡고 칙칙하게 나온답니다. 그래서 눈을 찍을 때는 보통 1스톱이나 경우에 따라서는 1스톱 반을 노출을 더 주고 찍어야 합니다. 여름철 대낮에 해수욕장에서 찍을 때도 강한 광선에 모래의 반사되면 사진이 어둡게 나오지요.

원래 물개처럼 온몬이 검은 동물은 눈도 코도 잘 안 나옵니다. 하지만 송미경 씨의 사진의 경우는 아마 플래시 때문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낮에 먼 곳에 있는 피사체를 플래시를 터뜨려 찍으면 광량이 약한 경우 사진이 어둡게 나온답니다. 노출보정을 아무리 해도 소용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플래시를 쓰지 말고 고감도 필름을 사용해서 찍는 것이 안전할 겁니다.

그리고 물개 쇼 사진은요. 보기에는 재미 있어도 사진으로 찍으면 볼품 없습니다. 그래도 꼭 찍어야 한다면 고감도 필름과 망원 렌즈를 사용하시도록 권합니다.
의견등록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6,088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