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동물촬영-다시 한 번
최은혜 2003.07.26 2329
Re :

카메라의 노출기능에는 중앙 중점식, 분할방식, 평균 측광방식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답니다. 아마 갖고 계신 것이 콤팩트 카메라라면 전면 평균 측광방식일 가능성이 큰데요. 이런 경우 화면에 작은 피사체를 넣고 찍으면 주위의 밝기에 노출계가 큰 영향을 받게되지요. 요즘 고급 카메라에는 측광방식을 바꾸어 찍을 수 있도록 처음부터 설계된 것이 많습니다.

그런데 촬영하신 장소가 밝은 곳이고, 또 그렇게 가까운 거리에서 찍었다면 어둡게 나와야할 이유가 없을 것 같은데요. 자동노출로 찍으셨다면 카메라의 노출기능이 정상으로 작동하는지를 점검해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카메라가 중앙중점식(spot) 측광방식이 아니라면 노출을 몇 단계로 바꿔서 찍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사진이 어둡게 나왔다고 하니까, 물론 노출을 +쪽으로 보정해야겠지요.

사진 잘 나오면 여기 올려주세요. 귀여운 물개, 저도 보고싶네요.
의견등록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6,088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