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멀티플래쉬 질문입니다.
최강일 2003.09.14 2588
안녕하세요.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멀티라고 하는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제가 궁금해 하는 것은
예를 들어 감도100에 1/125초에 f8 이 적정으로 나왔다면 조리개 f11로 만들기 위해서 몇번을 터트려야하나요?
그리고 f16으로 만들기 위해서도 몇번을 터트려야 하는지 가르쳐 주세요.

감사합니다.
-------------------------

Re :다중 노광이라고 해야하나? 멀티플래시 촬영에서의 노출은 추가 할 때 마다 1stop의 노출을 줄여주면 됩니다.

가령 f8의 노출이 나왔는데, f11로 만들려면, 두번의 플래시 노광을 주면 됩니다. f16으로 촬영하려면 3번의 빛을 주면 되고요.(3번째 부터는 주로 1/2 stop으로 줄여주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이론적으로는 맞는데, 실제 상황에선 조금씩 다릅니다. 그 이유는 촬영하려는 장소와 플래시의 성능에 따라 제각각 다르게 나옵니다.

어떤 플래시는 1stop씩 줄여줘야 하지만, 어떤 플래시는 1/2 stop씩 줄여야하는 경우도 있고, 촬영장소의 밝기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반사가 많이 되는 곳이냐 흡수를 많이 하는 곳인냐에 따라, 노출이 다릅니다.

정확한 노출방법은 멀티측정이 가능한 노출계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3번 이상의 멀티노광을 하면 상반칙불궤 현상이 발생하여 노출부족과 색채밸런스가 깨져서 한 쪽으로 치우친 색상이 나옵니다.

정확한 답변을 드리긴 어렵군요.

lt;/bgt;lt;/fontgt;lt;font face="굴림" size="3" color="#A5533F"gt;lt;bgt;lt;a ="http://jphotoacademy.com/" target="_blank"gt;중앙사진교육원lt;/agt;lt;/bgt;lt;/fontgt;lt;font face="굴림" size="3" color="#A5533F"gt;lt;bgt; lt;/bgt;lt;/fontgt;lt;/pgt;

lt;/bodygt;

의견등록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6,088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