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10d focus 문제있는거 맞나요?
최재균 2003.09.16 2838
사용하다보니... 아무래도 focus에 문제가 있기는 있는것 같은데... 정말 그런건지... 그리고 혹시 문제가 있다면 어디서 수리가 가능한지... 참고로 이것은 미국에서 구입한거라 국내 a/s에서는 처리해주지를 않으니...
도움말 부탁합니다.
-------------------------

Re :
안녕하십니까, 이진우님.

바디와 렌즈의 포커스 교정이 가능합니다.
LG상사를 통해 정식수입된 제품이 아닌 경우에도 유상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정품에 우선순위를 두기 때문에 시간 배정면에서 다소 불편할 수는 있는 모양입니다. 캐논 A/S 용산센터의 연락처는 02-719-5242~7입니다.

다음은 월간 포토넷의 EOS 10D 포커스 관련 보도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LG상사, Canon EOS 10D 자동초점기능 공개 테스트 열어

지난 7, 8일 이틀간 서울 강남구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제작사인 일본 캐논 본사와 캐논 홍콩, 캐논 싱가포르, 수입처인 LG상사 및 디지털카메라 사용자 모임인 SLR클럽 회원, 사진분야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Canon EOS 10D의 자동초점기능 공개 테스트가 열렸다.
이 공개 테스트는 렌즈 교환 가능한 일안반사식 디지털카메라(이하 DSLR로 표기)의 핵심기능 가운데 하나인 자동초점(AF)기능에 문제가 있다는 사용자들의 주장을 제조사와 수입처 측에서 받아 들여 공개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촬영매수가 적었고, 비교적 작은 크기에서 사진을 감상하는 경우가 많았던 기존 필름 카메라에 비해 사용자의 촬영매수가 비약적으로 늘어나고 컴퓨터를 통해 이미지의 확대 축소가 손쉬워진 디지털카메라는 초점 문제에 대한 불만이 발생할 여지가 상존했다.
7일에는 일본 캐논의 EOS 시스템 개발자가 캐논측의 디지털카메라 설계 철학과 자동초점에 대한 기술적 부분을 설명한 이후 참석자들의 질의 응답이 이루어졌고, 이어 사용자들이 준비한 제품 불량에 의한 결과로 추정되는 이미지들에 대한 의견 교환, 사용자측의 제품과 LG상사측 제품에 대한 초점 테스트가 진행되었다. 캐논측에서는 이례적으로 비공개 협조를 구한 후에 자사의 초점검사절차와 측정장비를 공개하여 측정에 임했다.
8일에는 사용자, 일본 캐논 관계자, 전문가 등이 고루 참여한 가운데 스튜디오용 플래시를 사용한 실내 촬영과 일상적인 촬영조건 하에서의 야외 촬영후 자사 포토 프린터로 프린트하여 사용자들과 전문가들이 결과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실제 촬영 테스트가 진행되었다.
7일의 검사장비를 통한 초점 테스트 결과에는 다소의 이견이 엇갈렸으나 상호신뢰의 원칙 하에 8일의 실촬영 테스트가 계속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유의미한 문제점이 드러나지 않았다.
캐논의 국내 공식 공급자인 LG상사는 그간 사용자들의 불편에 대해 사과하고 향후 A/S센터를 확충하여 전국 A/S체제를 구축하고 초점문제가 있는 제품은 교정서비스를 제공하며, 2003년 8월 11일 이전에 구입한 제품들에 대해서는 보증기간을 2년간으로 1년 연장하기로 사용자 측과 합의했다. 이로써 사용자들의 품질 문제 제기에 대한 수입처 측의 다소 미흡한 대응으로 불매운동으로까지 번졌던 EOS 10D의 자동초점 문제는 일단락되었다.
한편 제작사와 수입처, 사용자가 함께 참여한 공개테스트는 사진 시장 역사상 세계 초유의 일로, 캐논 본사측에서도 놀라움을 표시했다. 이번 EOS 10D 사건은 인터넷의 보급 등에 힘입어 시장이 공급자 중심 시장에서 본격적인 프로슈머(엘빈 토플러가 주창한 개념으로 생산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주도의 시대로 접어들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글/사진 최재균 기자
의견등록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6,088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