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관 Choi, Byung Kwan
PLANTS -흑백으로 본 식물- 2005.09.29
갤러리 온(02-733-8295 )
2005년10월 5일~ 10월 25일
2005년 10월 5일 오후 6시
PLANTS -흑백으로 본 식물-

최병관의 사진전 'PLANTS'는 디지털 사진이 난무하는 시대에 정통 흑백사진인 은염사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우리에게 제공 한다.
사물이 가진 자연스러움과 밀도 있게 짜여 진 긴장감이 함께 공존하는 그의 사진에서는 작가가 가진 대상에 대한 쓸쓸하지만 따뜻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풀, 잎, 나무 등의 식물 한 컷 한 컷은 작가의 세심한 손길에 의해 군더더기를 떨쳐내고 정제되어져 마침내 시적인 분위기를 머금은 모노크롬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버려진 듯, 또 사라져 가는 듯한 쓸쓸한 대상들이 아름다운 흑백의 고요함으로 다시 살아나는 그의 화면은 어지럽고 혼탁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지치고, 상처 입은 영혼이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이완”과 “쉼”의 여유를 우리에게 선사한다.

-최병관은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파리 8대학과 대학원에서 순수사진을 전공하였으며 현재 상명대학교 사진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7번의 개인전과 다수의 국내외 단체전에 참가했으며, 2004년 모스크바에서 개최된 한국-러시아 수교 120주년 기념전 “한국의 풍경”에 한국대표로 참가하였다.
휴스턴 De Santos Gallery 전속작가로 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6,780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