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국제사진제 2014 - 보도사진가전
동강국제사진제 2014 - 보도사진가전 2014.06.28
동강사진박물관 야외전시장
2014.07.18-09.21
동강국제사진제 2014 - 보도사진가전

전시기획 : 최재영
전시작가 : 남영호, 박종우, 서영걸, 신경훈, 이창수

세상에서 가장 멀고 가장 높고 가장 깊은 곳이 있다. 남극, 북극, 사막 그리고 세계 최고봉 에베레스트를 비롯한 히말라야 산맥의 14개 봉우리다. 이곳은 모두 하느님이 창조하신 모습대로 대자연의 신비와 아름다움, 위대함과 거룩함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선택된 사람들만이 가 볼 수 있는 곳에 사진가들이 다녀왔다.
2014 동강국제사진제 보도사진가전에 참여한 작가들은 국내 뉴스 현장에서 보도사진을 통해 진실성과 정확성으로 사진작업을 해온 다큐멘터리 사진가들이다. 박종우, 신경훈, 이창수, 서영걸, 남영호 등 5명의 사진가들은 사실주의 시각과 다큐멘터리적 접근을 통해 대상을 예술로 승화시킴으로써 감동을 주고 있다.
이들 5명의 작가들이 보여주는 80점의 작품은 일반 사진가들이 촬영하기 어려운 공간을 소재로 했으며, 동시대 사진가들의 주관적 시각과 이미지 변조를 통한 작업과 차별되는 객관적 사실을 다뤘다는 점에서 사진의 기록성에 중점을 두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3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