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얼~쑤 !!
김수영 2008.05.10 2571
우리의 가락에 어~얼쑤!!
신나는 한판!!

No.1

 

No.2

 

No.3

 

No.4

 

No.5

 
의견등록
어얼쑤 김승곤 2008.05.10
어깨가 절로 들썩여지는 흥겨운 풍악이 막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무용수들의 펄럭이는 의상과 화려한 색채가 눈부십니다. 슬로 셔터를 아주 효과적으로 쓰셨군요. 예쁜 얼굴들까지 찍혀 있었더라면.. 하는 것은 사진을 보는 사람의 바램이지만, 자칫하면, 아니 십중 팔구는 초상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요. 얼굴 부분을 크로핑한 것은 현명한 일입니다. 공연 사진을 찍는 것 자체가 어려웠을 텐데 용케 찍으셨네요.

느린 셔터 스피드로 전체가 흔들려 있지만, 화면에서 치마폭이나 고무신 같은 어느 한 군데는 정지되어 있는 것이 격렬한 움직임을 더욱 강조해주고 있어 좋습니다. 실제로는 무용수의 숫자가 더 많았을 것 같은데, 화면을 좀 더 넓게 잡아서 더 많은 무용수들을 잡은 컷이 있었더러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여기 올라온 사진들의 화면이 모두 너무 가득 차서 좀 답답해보이지 않습니까? 아마 더이상 뒤로 물러설 수 없었거나 광각렌즈가 없었던 상황이었나부죠? 암튼 아주 훌륭한 솜씹니다.
선생님 고맙습니다. 김수영 2008.05.10
화면이 가득차서 답답한 느낌 이라고 하시는데 저도 동감입니다.
초상권 때문에 인물을 화면에 넣지 않으려고 애쓰다보니...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정식으로 촬영요청을 해서 찍도록 해 보겟습니다.
귀한 말씀 주셔서 고맙습니다.
 국내 최대의 사진전문 포털사이트인 아이포스 웹진에서는 각 미디어와 화랑의 전시담당자, 프로사진가, 전국의 각 대학 사진학과 교수 및 전공자, 미술계와 광고 디자인계, 출판 편집인,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인사, 국내 유수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사진동호인 등 27만2,212명에게 사진문화에 관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